노인요양병원, 부모님의 안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난 30일 보건복지부 자료에 의하면 전국 1381곳의 요양병원 중 63곳의 노인요양병원이 정부 인증 평가를 완료하지 않은채 그대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양병원 인증 제도는 2013년 도입된 제도로 병원 내 화재, 감염병 확산, 노인 학대 등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인증 신청까지만 의무인 이유로 인증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한 점들이 드러나기도 하였는데요.





우리 사회는 점차 고령화 인구의 증가로 노인요양병원 및 요양원, 요양시설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는 만큼 믿을 수 있고 안전한 곳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입니다.





무엇보다 환자의 안전을 중시하고, 시설에서 치료, 요양 하나에서 열까지 고객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국내의 환자중심 대표 노인요양병원, 대정요양병원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612명의 기부로 세워진 대정병원은 10여년간 의료봉사를 해오던 사람들의 진심이 모여 설립된 노인전문요양병원입니다





맞춤케어 통합 진료 시스템


입원하신 부모님 한 분 한 분께 최상의 진료와 간호 및 생활 전반에 대한 맞춤케어를 위해 통합그랜드라운딩을 시행합니다. 진료, 간호, 요양, 영양, 사회복지, 물리치료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환자 개개인의 의료적 접근 뿐 아니라 성향, 정서적인 부분까지 진단하여 케어하는 환자중심의 통합진료시스템으로 치료 효과를 극대화시킵니다.





21 전담 주치의 시스템


양방 한방 21 주치의가 함께 라운딩하고 케이스 스터디하여 개개인의 체질 및 질병의 근본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치료하는 시스템으로 오랜 노인성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부모님들께 최적의 진료를 위해 필수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질높은 안심케어 간병서비스


수가제도와 인력 공급 등 여러가지 문제로 노인요양병원에서 핵심 요소인 간병서비스의 질 저하 등 많은 곳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대정병원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신규 요양보호사 및 기존 간병인들의 정기 교육제도 마련한국인 간병인 채용 등 환자중심의 안심케어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확립해 나가고 있습니다.







33무 치매 케어 시스템


대정병원 6인실에는 TV가 없습니다

소화기관이 약하고 운동시간이 부족하신 부모님들께 TV대신산책, 운동,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치매예방을 위한 11 구강케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0여년전부터 독거노인들을 위해 의료봉사를 해온 봉사정신으로 노인 치매에 대한 선입견 없는 돌봄으로 환자의 입장을 이해하고 섬깁니다.





체계적인 욕창관리 시스템


모든 노인요양병원 뿐 아니라 와상 환자분이 많은 병원에서의 난제는 욕창 관리입니다. 욕창은 한번 생기면 치료하기 힘든 질병으로 대정병원은 욕창 발생 0%를 목표로 욕창전용병동과 연구회를 비롯한 체계적인 치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욕창 때문에 전국에서 찾아오시는 환자분들의 완치 93%라는 높은 치료율이 진심어린 치료의 결과입니다.





약식동원, 건강한 식단 관리


약식동원이란 약과 음식은 근원이 같다는 말입니다. 한 분 한 분 부모님의 건강 회복을 위해 대정의 영양연구회는 체계적인 식단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체질 질환별 분석을 통한 친환경식단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부모님의 손발이 되겠습니다.


병원이 아닌 내집 같은 편안함으로, 환자가 아닌 내 부모님으로, 직원이 아닌 아들딸로서, 항상 부모님 곁에서 진심으로 모시는 대정요양병원이 있습니다. 부모님을 제대로 모시고 싶은 자녀분들께 부모님도, 자녀분도 안심하실 수 있는 환자중심의 병원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노인요양병원 대정에는

서울, 경기도, 대전,

세종시, 논산, 공주,

천안, 익산, 청주 등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오십니다.

저희를 믿고 오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