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통합진료 그랜드 라운딩 시스템



“10명의 전문가가 부모님의 마음까지 헤아립니다







대정 요양병원의 양, 한방 의료진, 간호팀장, 영양사, 물리치료사, 수간호사, 사회복지실장 모두 모였습니다. ^^

요양병원 대정만의 통합진료 그랜드 라운딩을 하는 날이지요. 밝게 웃으며 부모님께 인사를 드리고 진료를 시작합니다.






요양병원 대정병원의 통합 진료 그랜드 라운딩은 10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부모님 한 분 한 분을 케어하는 시스템입니다.

 

부모님이 건강을 되찾으시기 위해서는 치료 뿐 아니라 먹는 음식, 운동, 이빨 건강까지 세세하게 보살펴드리는 것이 중요하기에 모든 부모님들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다 찾아뵌답니다.








부모님의 마음에도 귀기울입니다

 

그랜드 라운딩은 부모님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혹여나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얘기하시기도 하고요. 요양병원의 식사는 입맛에 잘 맞으신지 지내시기엔 괜찮으신지 등 전반적으로 생활하시는 부분까지도 더 편안하게 머무르실 수 있도록 부모님의 의견을 듣고 개선합니다.








한 분 한 분 빠짐 없이 모든 부모님들의 말씀을 귀담아 듣고 잊어버리지 않게 꼼꼼히 적습니다. ^^








꼼꼼하고 세세하게, 전문가 10명이 부모님을 살펴드리는 요양병원



대정 요양병원의 치료는 양방 뿐 아니라 한방 진료도 함께 이루어져 다각도로 부모님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한의전문의 부원장님과 가정의학과 과장님이 함께 진료를 하기에 더 정확하게 부모님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치료합니다.

 

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든 병실을 다니며 부모님의 눈을 마주치고 손을 잡아드리면서, 혹여나 불편하신게 없으실지, 어떤 약을 처방하면 더 좋으실지, 더 건강하고 편하게 지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살펴드리고 있습니다








한 분 한 분을 위한 환자중심 통합 그랜드 라운딩 시스템.

부모님이 매일 더 건강한 모습으로 좋아지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환자경험평가 앞둔 병원들의 환자중심 서비스 눈길


- 메디파나 뉴스 본문 中



▷언론보도 기사 자세히 보기







요양병원 대정병원에는

대전 지역, 서울 지역, 경기도

세종시, 논산, 공주,

천안, 익산, 청주 등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오십니다.

저희를 믿고 오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