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알아보는

요양병원 비용, 가격 정보




내 부모님을 모실 노인 요양병원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그 중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요양병원 비용 혹은 가격인데요, 어떤 기준으로 책정되고 차이는 어떻게 발생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양병원 비용(가격) 기준


먼저 요양병원은 국민건강보험이 적용 되어 의료보험 및 본인부담상한제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 건강보험 기준으로 알려드리며, 차상위보험이나 의료급여에 해당되는 경우는 차이가 있습니다.





진료비


진료비는 의료보험이 적용되는 급여항목과 비급여항목으로 나뉩니다.

환자 본인부담금 = 급여항목 진료비의 20% + 식대의 50% + 비급여항목 진료비의 전액 금액 


진료비 차이


환자의 상태에 따라 중증도 7개군으로 나뉘며 가격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비급여항목이란?


국민건강보험 대상에 해당되지 않아 의료기관이 정하는 진료수가에 의해 환자 본인이 전액 부담하게 되는 진료비 항목입니다.

이 항목은 각 요양병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간병비


간병비는 공단에서 정한 수가에 의하며 1인의 간병인에게 몇 명의 환자가 간병서비스를 받느냐에 따라 가격이 결정됩니다. 1:1, 3:1 혹은 6:1 간병이냐에 따라 조금씩 비용이 차이가 나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타요양병원의 경우 10인실에 입원하게 되면 보통 10:1 간병서비스를 받게 되어 요양병원 가격은 저렴할 수 있으나 그만큼 중요한 간병서비스의 질이 떨어질 수 있는 우려점이 있습니다.





병실료


4인실 이상 다인실의 경우 진료비에 포함되지만, 1~3인실을 이용하면 상급병실료를 추가로 일부 부담하게 됩니다.





요양병원 비용, 요양병원 가격 차이


쉽게 말해 모든 요양병원에서 비용은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차이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비급여항목에 해당되는 진료비와 간병비, 상급병실료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비용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실제 요양병원에 모실 부모님의 안전과 편안함입니다. 집에서 떨어져 요양병원에 부모님을 모셔야 하는 자식들의 안타까운 심정을 알기에 무엇보다 부모님을 위한 환자중심의 병원을 만들었습니다.





환자중심의 대정요양병원


대정요양병원은 10여년전부터 봉사를 해오던 의료봉사를 바탕으로 1612명의 마음이 모여 100%기부로 세워진 노인전문 요양병원입니다. 





부모님의 손발이 되겠습니다


100여명의 아들딸이 대정에 입원해계신 부모님들의 손발이 되어 진심으로 모시고 있습니다.

지금도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오시는 이유, 오늘보다 더 건강해진 부모님의 미소가 참으로 아름다운 까닭입니다^^








상담문의 041-730-2802


요양병원 비용 대정요양병원에는

서울, 경기도, 대전,

세종시, 논산, 공주, 

천안, 익산, 청주 등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오십니다.

저희를 믿고 오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