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최초 병원이 갖춰야할 이상적인 모델

1호 드림하스피탈 인증








지난 9월 서울파트너스하우스 한강홀에서 2016년 드림하스피탈 컨퍼런스가 진행이 되었어요.

드림하스피탈(Dream Hospital)이란 아라메디컬그룹이 발견한 병원이 갖춰야하는 가장 이상적인 조직모델로 직원이 행복하고 환자가 행복하고 사회가 행복해지는 병원을 말합니다.

1호 드림하스피탈로 기부와 봉사로 세워진 대정요양병원이 인증이 되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대한민국 병원의 더 나은 모습을 만들어가는 앞서가는 기업 아라메디컬그룹과 한중헬스케어CEO협회 주최로 많은 병원 관계자분들이 참석을 하셨답니다.






대정 요양병원 이지원 원장님 외 센트럴서울안과, 수치과, 빛소망안과, 시온여성병원에서 바람직한 병원 사례를 이야기 하고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이러한 병원들의 공통된 특징은

사회봉사를 하고 있다

원장님들의 권위가 없다

정확한 미션과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지속적인 교육을 통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직원들간, 고객들간의 소통이 잘 이루어진다는 점입니다.“

_아라메디컬그룹 대표 윤성민_





그렇게 시작되다


기부로 한번 그러면 정말 세상 사람들을 위한 병원을 만들어보자 


대정 요양병원은 10여년 의료봉사를 해오던 사람들과 1612명의 마음을 모아 기부로 세워진 요양병원으로 현재 프리미엄 1인실과 2인실 외 6인실로 구성된 142병상을 갖춘 곳입니다.




환자중심 시설


장기간 병원에 입원해 계셔야 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자연환경이 좋은 논산 상월면에 위치를 하였고 시설 역시 햇빛이 잘드는 남향으로만 배치된 입원실과 전 병동 온돌마루, TV없는 병실, 야외 정원과 산책로 구성으로 빠른 쾌유를 하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환자중심 치료


욕창치료 분야에 있어 정성어린 케어로 욕창 전용병동을 운영하여 93%의 욕창 완치율을 보이고 있어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찾아 오시고 계십니다.


오랜 질병으로 고생하시는 부모님들이 치료의지를 가지실 수 있도록 희망과 행복을 찾아가는 환자중심의 서비스, ‘부모님의 손발이 되겠습니다라는 대정의 슬로건처럼 대정 요양병원에 입원해 계신 부모님들뿐 아니라 지역 분들을 위해 꾸준한 의료봉사 활동을 계속하고 있답니다.




진심이 느껴집니다

대정병원을 방문하신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그 한마디.

 


"병원이 아닌 내집처럼

직원이 아닌 100여명의 아들딸로서

환자가 아닌 부모님이 계신 요양병원"

빠른 치유로 일찍 집으로 돌아가시는 부모님들을 보면 오히려 더 감사함을 많이 느낍니다.

  




이번 컨퍼런스에 함께 해주신 병원 관계자분들과 아라메디컬그룹 윤성민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 올리며, 드림하스피탈 1호로 인증된 만큼 앞으로도 더욱 우리나라 병원이 나아가야할 이상적인 대표 모델로 환자, 직원, 사회 모두가 행복한 요양병원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내 대표 요양병원 대정요양병원에는

대전지역, 서울지역, 경기도

세종시, 논산, 공주, 

천안, 익산, 청주 등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오십니다.

저희를 믿고 오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