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급수 깨끗한 물과


맑은 공기


그리고 햇빛








부모님의 건강 회복과 치료를 위해 빠져서는 안 될 것이 바로 깨끗한 자연 환경입니다

심신의 안정을 가져오고 몸의 면역력을 높이지요

3대 치유요소인 물, 공기, 햇빛을 모두 갖춘 요양병원

대정요양병원에 전국 각지에서 찾아 오시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모든 병실을 정남향으로 배치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일조량이 풍부한 곳, 논산에 자리잡은 대정 요양병원은 햇빛이 주는 긍정적인영향에 주목하였습니다. 햇빛은 신체 면역력을 강화하고 에너지를 활성화시키는 최상의 자연 치유제이지요





그래서 부모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모든 병실을 정남향으로 배치 하였습니다


병실 수를 과감히 포기하여 동일한 규모의 요양병원보다 병실 수는 적어졌지만 모든 병실이 남향으로 되어 있기에 모든 부모님들이 밝고 건강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습니다.


밝은 자연 조명이 우울감을 예방하여 정서적 안정을 주고요. 편안하게 휴식하실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자연 속을 거닐다, 야외 산책로


도심 속 병원과 달리, 대정병원은 계룡산 자락 수려한 자연 환경 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들이 자유롭게 정원을 거닐며 산책도 하실 수 있도록 친환경 야외 정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나무와 아름다운 꽃들이 부모님의 마음까지 힐링시켜 드립니다. 주말이면 가족분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시기도 하고요. 햇볕이 좋은 날이면 언제 든지 나와서 산책도 하시고 맑은 공기도 쐬신답니다.


1,000여 그루가 넘는 메타세콰이어나무와 편백수들에서 내뿜어져나오는 피톤치드는 피로를 회복시키고 심신을 안정시킵니다. 신체 면역력을 올려주어 걷기만 해도 부모님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휠체어가 다닐 수 있게 친환경 매트가 깔려 있어서 휠체어를 타고도 나오실 수 있습니다. 보호자분이나 요양보호사 분들과 함께 나오시기도 하지요.






오로지 부모님을 위해 지었습니다.

대정에 계시는 동안 더 건강해지시고

웃음도 더 되찾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대정의 아들 딸들이 되겠습니다. ^^






대정 요양병원에는

대전 지역, 서울 지역, 경기도

세종시, 논산, 공주,

천안, 익산, 청주 등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오십니다.

저희를 믿고 오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